상품판매노하우

제목 스마트스토어 세부키워드 활용 3가지 방법(상품명, 태그, 속성)

작성일자 2021-03-05 17:56:28.0
작성자 : 한승**(조회수 : 5403)

내용
 
 
헬프스토어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트렌드헌터 스텝 한친절입니다 ^^
 
오늘은, 
헬프스토어->키워드도구를 활용해 
경쟁강도가 낮은 세부키워드를 발견하고 나서
스마트스토어에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에
대해 칼럼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스토어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 배치 순서는
 
상품명
카테고리
속성
태그
본문
 
 
간략하게 5가지로 구성됩니다.
 
오늘은 상품명, 속성, 태그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반영점수는 위에서 아래 순서로 중요합니다)
 
 
 
 
 

1. 세부키워드

 
키워드도구를 활용해 세부키워드를 먼저
뽑아주는 것이 먼저입니다.
자, 내가 사과를 판다고 가정할게요.
세부키워드를 이렇게 뽑았습니다.
 
청주사과 농장직송 무농약 사과 3kg
 
총 5개의 단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상품명에도 쓰고 태그에도
쓰고 속성에도 씁니다.
 
 
NO!
.... 안됩니다.
아깝습니다. 세부키워드를 잘 뽑아
상품명, 태그, 속성에 알맞게 배치를
해줘야됩니다.
 
 
참고로 속성은
 
 
 
 
 
네모박스 안에 있는 걸
속성이라고 합니다.
 
키워드도구를 통해
세부키워드 7~10개를 찾습니다.
예시로
 
대표키워드 
사과
 
세부키워드
한박스
5kg
껍질째먹는
청송
못난이
흠집
산지직송
주스용
가정용
기스
부사
 
이렇게 뽑아봤습니다.
그럼 여기서 우리는 3개로 나누는겁니다.
 
 
 

2. 세부키워드 쪼개기

(상품명, 태그, 속성)
 
 
어떤 키워드를
상품명에 쓸지,
태그에 쓸지 속성에 쓸지를요.
 
이때,
상품명이 노출에 영향을
가장 많이 주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월검색수" 기반으로
순서를 정합니다.
 
검색수가 높은 키워드를
가정해보겠습니다.
 
한박스>못난이>청송>산지직송>꿀
 
자, 그럼 벌써 우리 상품명은 완성되었습니다.
 
사과한박스 못난이 청송 산지직송 꿀 사과
 
위와 같이 상품명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상품명 배치할 때
 
1) 월검색수 가장 많은 키워드
2) 쇼핑탭이 상단에 뜨는 키워드
3) 판매량이 많은 키워드
 
 
혹시!
쇼핑탭이나 판매량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는
회원님들은 아래 영상 참고해주세요.
 
 
 
 
꼭 확인하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다시 돌아와서
우리가 상품명으로 쓰지 못한
키워드들이 나오겠죠?
 
이 키워드들은 태그에 활용하는겁니다.
태그는 10개까지 넣을 수 있으니
초보셀러분들은 이 10개 태그를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흠집사과, 가정용사과, 주스용사과
기스사과, 껍질째먹는사과
 
등 여러가지 키워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자, 그런데 제가 지금
위에 뽑은 세부키워드 중
 
부사나 사과5kg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속성"에 있습니다.